"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 분석자료 2종" 에 대한 안내드려요.

에이디랩스
2022-07-07
조회수 96

경쟁사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 

경쟁사의 마케팅현황 (샘플본)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분들께서 문의주시고 있는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 분석자료 2종 (샘플본)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해요. 


에이디랩스에서는 광고/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클라이언트의 아이템에 대한 "마케팅 환경조사" 부터 진행하는데요.

2022년 하반기 (7월 ~ 12월) 중에는 이 분석자료 중에서 아래 두가지 항목은 클라이언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요.


무상제공 자료 : 성공적인 마케팅 플랜수립에 도움되는 2가지 마케팅 환경분석자료

1. 경쟁사는 어떤 채널에서 고객을 유입시키고 있는가?

2.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할수 있는  핵심키워드 & 확장키워드 리스트


이벤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공대상 : "상위노출형 블로그마케팅" 을 진행하시는 클라이언트

2.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 12월


그리고, 위의 자료가 어떤 형태로 제공되는지를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제공자료의 일부분을 간단히 소개드려요. 


1. 경쟁사의 월별고객유입현황 추이 변화

어떤 회사가 치고 올라가고 있는지, 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경쟁사를 방문하는 고객의 체류시간, 이탈율 확인

고객이 경쟁사 웹페이지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가? 웹사이트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이탈하는 비율도 확인가능합니다.


3. 경쟁사간 고객유입비율

내가 속한 산업에서 각 경쟁사의 시장 점유율과도 상관관계가 있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과 PC 중 어떤 기기로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있는지 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4. 경쟁사는 어떤 채널에서 고객을 유입시키고 있는가? 

다이렉트로 URL 입력, 이메일, 리퍼럴, 소셜채널, 자연검색, DA광고, 키워드 광고 등 어떤 채널을 통해 고객을 불러 모으고 있는가를 알수 있습니다. 


5. 경쟁사가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확인


6. 구글에서의 키워드 검색량 DATA

 구글(GOOGLE)에서 어떤 키워드를 전략키워드로 결정해야 좋을지 판단할수 있는 기초자료를 전달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는 해당 데이터를 확인할수 있는데 반해, 구글에서의 키워드 조회량을 알아내긴 쉽지가 않습니다. 에이디랩스에서는 해당 자료를 신속하게 취합 전달드릴수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위의 자료는 믿을수 있는 신뢰도 있는 자료입니다. 

마케팅 플랜을 세울때 참고하시면 꽤나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되어요. 


혹시 추가 문의사항이 필요 하시다면, 따로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 배정후 빠르게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