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의 마케팅 성과를 높여줄수 있는 6단계 플로우

에이디랩스
2022-09-06
조회수 371

랜딩페이지의 마케팅 성과를 높여줄수 있는 6단계 플로우



우리가 랜딩페이지 또는 홈페이지를 만들때 꼭 고민을 해봐야 하는것이 있어요. 


🔉 홈페이지를 만들면 우리 사업준비는 끝난걸까? 

실제로 이런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굉장히 많을것이라고 생각되요.

야심차게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홈페이지(랜딩페이지)를 만들어 놨지만, 실제로 홈페이지 또는 랜딩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은 1DAY  기준 10명? 15명? 어쩌면 10명만 들어와줘도 감사한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수백만원 ~ 수천만원을 들여서 만들어놓은 홈페이지에 대한 후회와 아쉬움만 남는 그런 경우, 주위에서 여러 케이스를 봐왔지요



🔉 홈페이지 제작이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홍보를 해야할때! 

네. 홍보를 하지 않았으니, 홈페이지에 사람들이 인입하지 않는건 어쩌면 당연한 것일수도 있어요. 

이제 지인, 기존 거래처에게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발송도 해보고 광고대행사를 선정해 여러가지 광고를 진행하는 등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홍보를 해야할 때입니다.  

근데 가끔 이런 생각이 들때가 있을겁니다. 



🔉 사람들은 들어오는데, 왜 전환이 안되지? 

열심히 홍보를 진행 하다보니 이제 통계 페이지에는 1day 기준으로 100명도, 200명도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근데 이상한점이 생길수 있어요. 1개월동안 우리 홈페이지 (랜딩페이지)에 3,000명도 넘게 들어왔는데 거래성사건은 0건, 상담 문의는 2~10건 남짓만 들어옵니다. 이건 무슨 문제일까요?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이와같은 문제 때문에 상담신청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해당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어요. 

그건 바로, 홈페이지(랜딩페이지)가 지나치게 공급자, 대표님 중심으로 만들어 졌다는거에요. 



🔉 수요자(고객) 중심으로 메시지가 만들어져야 해요

수요자가 원하는 정보는 사실 몇가지 공통된 사항이 있습니다. 몇가지만 나열해보자면 아래 내용들로 압축될수 있을거에요

  • 내가 이 제품(서비스)를 사용했을때 얻을수 있는 혜택이 무엇일까? 
  • 진짜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니즈가 해결될수 있을까? 
  • 가격 대비 괜찮은 물건(서비스)가 맞을까? 
  • 다른사람들도 이미 많이 구매하고 있었나? 
  • 이미 사용한 사람들의 반응은 좋았나? 


자, 이제 다시 우리 홈페이지를 볼께요. 

기존에 이미 만들어진 홈페이지 또는 내가 새로 만들려고 하는 홈페이지에는 위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만일, 아직 충분한 정보 전달이 안되어 있다면 이제 수정을 해볼 차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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