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DB를 하나라도 더 얻는 방법
랜딩페이지 만들때 꼭 생각해봐야하는것들
최근 마케팅 트렌드중 광고주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가 바로 랜딩페이지 영역입니다.
특히나 보험, 대출, 자동차, 부동산, 정수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영업, TM영업을 왕성하게 하는 진행하는 업종에선 더욱 큰 관심과 상담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는 영업맨들이 영업활동을 할수 있는 DATA를 직접 제공받을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랜딩페이지에서 광고효율을 더 높일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몇가지 기본사항을 체크해보겠습니다.
첫째, 타겟고객은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리스트작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 어떤 사업자분께선 당신의 ITEM(마스크팩)은 고급진 원료, 고급진 패키지로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여성분들이 좋아할거고, 상품출시를 할경우, 큰 매출을 기대할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젊은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APP에 노출시키는데 광고예산 100만원을 사용하셨는데요. 이 광고를 통한 상품판매수량은 2건이었습니다.
-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문제는 고객 세그먼트(타겟고객 구분) 작업을 소홀히 한데에 있습니다
- 상품의 컨셉은 고급화 되어 있었기때문에, 언어, 광고소재, 색감, 패키지 모두 경제력이 있는 여성에 촛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광고소재는 10~20대의 젊은세대를 대상으로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에 광고노출효과가 전혀 없었던 거였지요.
- 이번 케이스에서 볼수있듯이 광고를 진행하기전에는 반드시 타겟고객을 세밀하게 나눈후, 어떤 언어로 어떤 분위기로 표현을 해야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선행해야 합니다.
둘째, 현재 고객이 당면한 문제점을 찾아냅니다.
- 타겟이 결정되었다면, 그 고객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고민을 해야합니다.
- 우리의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핵심대상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건드려주지 못한다면, 랜딩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적어져 첫섹션에서부터 바로 이탈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셋째, 우리의 아이템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음을 피력합니다.
- 우리의 아이템은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줄수 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을 해주어야 합니다
- 상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100가지라 하더라도, 대상고객의 진짜 고민을 건드려줄수 있는 핵심적인 장점만을 부각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넷째, 고객의 정보를 받아낼수 있는 입력폼을 장착합니다.
- 기본적으로 고객이 우리에게 쉽게 컨택할수 있도록 실시간채팅창, 전화번호 연결등은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져야 겠지요
- 그리고, 당사의 경험상 약 30~40%를 차지하고 있는 상담문의 신청폼을 꼭 넣어주길 당부드립니다.
- 본 입력폼에서 수집가능한 E-mail, 핸드폰 번호 등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마케팅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고객의 DATA를 활용할수 있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마케팅을 구축합니다.
- 힘들게 노력해서 얻게된 고객의 DB를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영업메뉴얼을 만들어 냅니다.
- 영업메뉴얼 중 고객 문의에 대한 반복적인 응대가 이뤄지는 업무는 시스템적으로 자동응대가 가능하도록 구축해두면 더욱 좋습니다
- 시스템 자동응대는 영업자에게 고객을 한명이라도 더 만날수 있고, 한개의 계약을 더 성사시킬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를 만들어 주기때문에 영업직종 담당자들에겐 엄청난 Benefits를 안겨다 주게됩니다.
작성자 : IMC마케팅 전문기업, 에이디랩스
상담신청 DB를 하나라도 더 얻는 방법
랜딩페이지 만들때 꼭 생각해봐야하는것들
최근 마케팅 트렌드중 광고주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가 바로 랜딩페이지 영역입니다.
특히나 보험, 대출, 자동차, 부동산, 정수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영업, TM영업을 왕성하게 하는 진행하는 업종에선 더욱 큰 관심과 상담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는 영업맨들이 영업활동을 할수 있는 DATA를 직접 제공받을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랜딩페이지에서 광고효율을 더 높일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몇가지 기본사항을 체크해보겠습니다.
첫째, 타겟고객은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리스트작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둘째, 현재 고객이 당면한 문제점을 찾아냅니다.
셋째, 우리의 아이템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음을 피력합니다.
넷째, 고객의 정보를 받아낼수 있는 입력폼을 장착합니다.
다섯째, 고객의 DATA를 활용할수 있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마케팅을 구축합니다.
작성자 : IMC마케팅 전문기업, 에이디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