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정보]CPA형 랜딩페이지 만들때 꼭 생각해봐야할것들

에이디랩스
2019-02-19
조회수 991

상담신청 DB를 하나라도 더 얻는 방법

랜딩페이지 만들때 꼭 생각해봐야하는것들


최근 마케팅 트렌드중 광고주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가 바로 랜딩페이지 영역입니다. 

특히나 보험, 대출, 자동차, 부동산, 정수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영업, TM영업을 왕성하게 하는 진행하는 업종에선 더욱 큰 관심과 상담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는 영업맨들이 영업활동을 할수 있는 DATA를 직접 제공받을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랜딩페이지에서 광고효율을 더 높일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몇가지 기본사항을 체크해보겠습니다. 


첫째, 타겟고객은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리스트작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 어떤 사업자분께선 당신의 ITEM(마스크팩)은 고급진 원료, 고급진 패키지로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여성분들이 좋아할거고, 상품출시를 할경우, 큰 매출을 기대할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젊은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APP에 노출시키는데 광고예산 100만원을 사용하셨는데요. 이 광고를 통한 상품판매수량은 2건이었습니다. 
  •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문제는 고객 세그먼트(타겟고객 구분) 작업을 소홀히 한데에 있습니다
  • 상품의 컨셉은 고급화 되어 있었기때문에, 언어, 광고소재, 색감, 패키지 모두 경제력이 있는 여성에 촛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광고소재는  10~20대의 젊은세대를 대상으로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에 광고노출효과가 전혀 없었던 거였지요. 
  • 이번 케이스에서 볼수있듯이 광고를 진행하기전에는 반드시 타겟고객을 세밀하게 나눈후, 어떤 언어로 어떤 분위기로 표현을 해야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선행해야 합니다.


둘째,  현재 고객이 당면한 문제점을 찾아냅니다. 

  • 타겟이 결정되었다면, 그 고객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고민을 해야합니다. 
  • 우리의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핵심대상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건드려주지 못한다면, 랜딩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적어져 첫섹션에서부터 바로 이탈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셋째, 우리의 아이템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음을 피력합니다. 

  • 우리의 아이템은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줄수 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을 해주어야 합니다
  • 상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100가지라 하더라도, 대상고객의 진짜 고민을 건드려줄수 있는 핵심적인 장점만을 부각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넷째, 고객의 정보를 받아낼수 있는 입력폼을 장착합니다. 

  • 기본적으로 고객이 우리에게 쉽게 컨택할수 있도록 실시간채팅창, 전화번호 연결등은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져야 겠지요
  • 그리고, 당사의 경험상 약 30~40%를 차지하고 있는 상담문의 신청폼을 꼭 넣어주길 당부드립니다. 
  • 본 입력폼에서 수집가능한 E-mail, 핸드폰 번호 등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마케팅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고객의 DATA를 활용할수 있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마케팅을 구축합니다. 

  • 힘들게 노력해서 얻게된 고객의 DB를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영업메뉴얼을 만들어 냅니다. 
  • 영업메뉴얼 중 고객 문의에 대한 반복적인 응대가 이뤄지는 업무는 시스템적으로 자동응대가 가능하도록  구축해두면 더욱 좋습니다
  • 시스템 자동응대는 영업자에게 고객을 한명이라도 더 만날수 있고, 한개의 계약을 더 성사시킬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를 만들어 주기때문에 영업직종 담당자들에겐 엄청난 Benefits를 안겨다 주게됩니다. 

작성자 : IMC마케팅 전문기업, 에이디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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