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정보]온라인마케팅! 누구에게, 어떤 매체를 통해 광고할것인가?

에이디랩스
2019-06-29
조회수 1073

온라인마케팅 마스터하기 

온라인마케! 알고나면 쉽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1)

누구에게! 어떤 매체를 통해 광고할것인가


현장에서 마케팅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많은 담당자, 또는 사업주 분들께서 온라인 광고를 어렵게 생각하고 계심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온라인마케팅 왜 어렵게 느끼고 계시는지 간단히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온라인마케팅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영역이 아닌 전문적인 영역이기 때문이다
  • 광고예산을 사용했을때, 광고비만큼의 매출발생도 나오지 않는 경험이 자꾸 쌓여간다는 것
  • 고객들이 기대했던 만큼  움직여주지 않았던 경험들이 자꾸 쌓여가고 있다는 것
  • 그리고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더더욱 광고효과가 나오질 못하고 있다는것


온라인광고는 사실 투자와 같습니다. 성공을 할수도 있고, 실패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투자가의 행동을 잘 살펴보면 그들만의 투자방식이 있음을 알수 있듯이, 온라인광고도 똑같이 시행착오를 줄일수 있는 법칙이 있는데 오늘 Chapter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 온라인마케팅에도 일정한 공식이 있다
  • 결국 핵심고객을 누구로 설정할것인가가 가장 중요하다
  • 그들이 우리 사업장에서 구매를 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고민해봐야 한다


사실, 온라인 광고의 매커니즘은 아래 그림처럼 굉장히 단순합니다. 

  • 노출 : 특정채널을 지정하여 우리의 광고물이 노출될수 있도록 합니다.
  • 유입 : 노출된 광고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그 광고를 클릭하여 우리의 WEB으로 유입이 됩니다. 
  • 전환 : 우리의 아이템이 만족스럽다면 소비자는 기꺼이 구매 또는 우리가 목표하는 행위를 하게 됩니다. 


"그럼 각각의 스테이지별로 우리가 고민을 해야 하는점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하나하나 살펴 볼텐데요.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노출전략은 어떻게 짜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누구에게! 어떤 매체를 통해 광고할것인가


1ST, 핵심타겟에 대한 분석! 노출단계에서 가장먼저 생각해야 하는것! 

  • 우리 사업 아이템의 가장 핵심타겟은 누굴까요? 
  •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의 특징은 어떤게 있을까요? 
  • 그들은 어떤 분위기의 콘텐츠 또는 디자인을 선호할까요?
  • 그들은  WEB 검색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 그들은 어떤문제를 해결하고자 WEB에서 시간을 보내는걸까요?
  • 그들이 선호하는 가치는 어떤게 있을까요?
  • 그들이 WEB상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는 채널은 어떤것일까요? 


사실,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기전에 위의 7가지 물음에 대한 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운영해 나가야 하는지 80% 이상이 결정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앞으로 너무 많은 내용을 한번에 담아서 컨텐츠를 만들다 보면, 포스팅 자체가 무겁고 지루하게 될것 같아 앞으로 1회의 포스팅마다 한가지의 주제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ND, 핵심타겟을 분석할땐 어떤 항목을 생각해 봐야할까요? 

  • 우리 아이템이 필요할것으로 판단되는 계층을 특정지어야 합니다. 
  • 성별 
  • 연령 
  • 거주지역
  • 직업 
  • 주요관심사


핵심타겟에 대한 고민은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이후의 CHAPTER에서 계속 이어지겠지만, 최근의 마케팅 채널의 특징은 현미경 타겟팅이 가능할정도로 고도화 되어 있기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특정계층별로 홍보 메시지를 분류해서 내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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